넥슨은 다양한 재미를 더한 제9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 올해 9회째를 맞는다.
이번 대회는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7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NYPC 2024'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8월 6일부터 온라인 연습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라운드 1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시행된다.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는 절대평가 방식이다.
라운드 2는 8월 17일과 25일 양일간 제한된 시간 내에 온라인으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양일 모두 응시 가능하다. 각 회차에서 최고 점수를 선택할 수 있다. 넥슨은 라운드 2-A와 라운드 2-B의 회차별 상위 득점자를 동일한 비율로 선정해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본선 대회는 10월 26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다. 본선 대회 15세~19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원과 노트북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12세~14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장학금 300만원과 노트북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라운드 2와 본선 대회 진출자를 대상으로 인증서를 발급한다. 상위 득점자에게는 특별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 넥슨은 무료 코딩 학습 플랫폼 '비코'와 연계해 교사와 학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교사는 7월 8일부터 31일까지 '비코' 홈페이지에 NYPC 연습문제 풀이 클래스를 개설하고 인증 이미지를 제출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지도 학생들은 지도교사가 개설한 NYPC 연습문제 풀이 클래스 내 'NYPC 참가신청 이벤트코드'를 확인해 NYPC 2024 참가 신청 시 입력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 종료 후 이벤트코드를 가장 많이 제출한 상위 3개 학교에 간식차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
- 넥슨,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에 '퍼스트 디센던트' 9종 메타데이터 추가
- 퍼스트 디센던트 흥행에 증권가도 반색..."넥슨게임즈 목표가 75% UP"
- [테크M 프리미엄] 퍼스트 디센던트의 깜짝 흥행...넥슨게임즈 부활 '주목'
- '험지' 개척 이뤄낸 넥슨, 美-中 다 잡았다..."올해는 글로벌 확장 원년"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산리오캐릭터즈 만난다...컬래버 기념 이벤트 진행
-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 성료…북극곰수호대 대상 수상
- 발달장애 청년 자립 돕는다...넥슨재단, 31일까지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
- 넥슨재단, 전북 초교 400학급 IT 교육 지원한다...전북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컴퓨팅교사협회와 MOU
- 넥슨재단 제작 다큐 '세이브 더 게임' 부산국제영화제 간다...와이드 앵글 부문 초청
- 넥슨재단 '떠나요, 푸르메 낭만여행' 16일부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