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회원에 한해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쿠팡이츠가 "무료배달 부담을 업주와 소비자에 전가하지 않는다"고 입장문을 내놔 주목된다.
쿠팡이츠는 24일 입장문을 통해 "와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배달 혜택은 고객배달비 전액을 쿠팡이츠가 부담하며, 업주에게는 어떠한 부담도 전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날 쿠팡이츠는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는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마치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쿠팡이츠가 기존 수수료를 동결하고, 방문 포장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며 "다만 타사는 요금제 변경, 포장수수료 유료화, 중개 수수료 인상 및 고객배달비 업주부담 등으로 무료배달에 따른 비용을 외식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고, 특정 배달업체만의 문제를 모든 배달 업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