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공모전을 있따라 개최하며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개발에 필요한 장비와 상금, 개발 지원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챌린지 2024' 개최...주제는 '비욘드'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날부터 내달 22일까지 4주간 '언리얼 챌린지 2024'를 개최한다.
'언리얼 챌린지 2024'는 언리얼 엔진 5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 에픽 에코시스템 제품들을 활용해 다른 크리에이터들과 겨루는 콘테스트다. 참가 부문은 '일반'과 '학생'이며, 만 18세 이상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들이 참가 가능하다.
챌린지 주제는 '비욘드'다. 공간과 차원, 시간, 내면 등 세상의 모든 것 그 너머에 대해 작품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언리얼 엔진 5 기능 활용도 ▲비주얼 퀄리티 ▲연출의 완성도와 독창성이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8일 에픽 라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4'에서 학습한 인터랙티브 요소와 애니메이션 등 내용을 작품에 녹여내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1등 선정작에는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4070 SUPER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2등, 3등에게는 LG 27인치 스마트 모니터와 키크론 Q6 PRO MAX 키보드가 각각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언리얼 엔진 5 또는 UEFN을 이용해 해상도 1920x1080 이상, 재생 시간 30초 이상 영상을 제작한 후 자신의 소셜 채널에 #UE5챌린지2024 해시태그를 포함해 영상을 게시, 에픽 라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작 시 에픽 에코시스템의 툴과 서비스를 활용한 모든 에셋과 다른 플랫폼 에셋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컴투스 '컴:온'으로 예비 개발자 양성...플랫폼 '하이브' 무상 지원
컴투스도 오는 11월 유망한 게임 개발자를 발굴·지원하는 글로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을 개최한다.
게임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인재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참가자가 직접 개발한 창작 게임으로 할 수 있다. 게임 제작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금은 총 4000만원이다. 이 중 대상에게 절반인 20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자들은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실제 게임 개발에 필요한 효용성 높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작품 접수는 2024년 11월 중 진행한다. 오는 10월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자세한 공모요강을 안내할 예정이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