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생활연구소는 청소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독감 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독감비용 전액지원은 청소연구소가 매니저의 건강 관리를 도우면서 서비스 이용 고객의 독감 바이러스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2017년 서비스 시작 이래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상은 10월 기준 130시간 이상 근무한 청소매니저들이다.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독감 예방접종 후 7일 이내 진료 세부내역서를 청소연구소에 제출하면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매니저들의 건강과 근무 환경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2020년부터 든든멤버십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청소 키트, 경조사비와 명절 선물, 배상책임보험, 업무 중 재해 발생 시 치료 및 상해 병원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카카오헬스케어와 혈당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까지 지원해 오고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매년 독감 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하면서 청소매니저와 고객 모두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더 나은 복지 제도로 근무 환경 개선에 힘써 지금처럼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