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가 오는 7일부터 27일까지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챌린지 기간 중 블로그 글쓰기에 참여한 일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티스토리는 이용자들이 꾸준한 창작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오블완 챌린지를 마련했다. 오블완은 '오늘 블로그 완료'의 약자다.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을 완료하며 글 쓰는 힘을 키우자는 의미를 담았다.
조건에 맞는 게시글을 작성하면 오블완 챌린지에 자동 참여된다. 하루 1개의 게시글을 작성한 뒤 #오블완, #티스토리챌린지 등의 해시태그를 추가하고 홈주제를 선택해 공개 발행하면 된다. 블로그별로 참여할 수 있고,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참여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티스토리 블로그 전용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참여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3일, 7일, 14일 이상 참여하면 각각 맥도날드 빅맥 교환권, 교촌치킨 교환권, 신세계 상품권을, 3주간 매일 참여 시 스마트 모니터와 애플워치 10, 아이폰 16 프로를 추첨해 증정한다.
김균형 카카오 티스토리기획 리더는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창작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편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며 "이번 챌린지는 물론 티스토리의 다채로운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