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이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 나만의 게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나만의 게임 만들기 클래스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 사이 현대백화점 ▲가든파이브점 ▲목동점 ▲무역점 ▲중동점 ▲천호점 지점에서 원데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원데이클래스는 만 9세~12세 참여자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각 지점별 클래스 진행 일정과 신청 현황은 현대백화점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개별 지급되는 노트북을 사용해 '헬로메이플'의 다양한 기능을 실습할 수 있다. 넥슨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해 아바타를 꾸미고 머쉬룸, 빙하, 유령, 장난감 등 네 가지 종류의 마을을 탐험하며 코딩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미니 게임을 제작하게 된다.

클래스 수료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헬로메이플 웰컴키트' 굿즈와 수료증이 제공된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월드 에듀케이션'에 학습 관리 시스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블록코딩 만들기 화면 디자인을 개편해 올해 9월 '헬로메이플'을 정식 출시했다.

다양한 게임 환경 요소를 활용해 코딩 교육에 대한 접근성과 흥미도를 높이고, 교육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