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코딧이 맞춤형 법안, 정책, 뉴스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앱 출시로 기업들은 주요 정책 변화와 법안 진행 상황을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비상계엄령, 탄핵 사태 등 급변하는 정치 상황에 따라 정책과 규제 변화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관련 뉴스와 정부 발표를 신속히 확인하고 분석해 예측할 수 없는 리스크에 대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딧 모바일 앱은 실시간 정책 변화 추적·분석을 지원해 기업들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를 돕는 솔루션으로 자리잡았다.
코딧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포함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검색 및 필터 기능, 다국어 지원, 북마크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사용자는 관심 있는 법안과 정책을 북마크해 실시간으로 주요 현안을 추적할 수 있으며, 관련 뉴스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푸시 알림 기능을 통해 국회 일정, 법안 업데이트, 정책 보도자료 등 최신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앱 접속 시 업데이트된 정책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변화하는 정책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이번 모바일 앱과 푸시 알림 기능은 기업들이 변화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코딧의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복잡한 정책 흐름 속에서도 명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배수현 기자 hyeon237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