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16년째 '국민 정수기' 브랜드로 인정 받았습니다.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습니다.
16년째 톱100대 브랜드 선정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6.7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계단 상승한 35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래 16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웨이는 정수기를 넘어 생활밀착 제품 렌탈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비렉스'를 론칭하고, 국내 최초의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아이콘 시리즈와 비렉스로 브랜드 가치 높였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 등을 앞세워 환경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특히, 아이콘 시리즈는 제품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2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로 압력을 조절해 매트리스 경도를 자유롭게 선택,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더불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업 브랜드 가치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