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의 미디어 아트 전시회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위로의 시선'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전시회는 한유아가 일상에서 느낀 다양한 고민과 감정으로 창작한 글과 그림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꾸민다. 관람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회 콘텐츠는 관람객과의 감성적 상호작용에 중점을 뒀다. 고민 카드를 선택해 입장한 관람객은 전시 공간 곳곳에 담긴 한유아의 위로 메시지를 하나씩 모으게 된다. 완성한 고민 카드는 특별한 행운의 부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유아의 생각과 관람객의 고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양면 총 30m 길이의 대형 미디어 월, 홀로그램 아트 등 시각과 감성을 결합한 참여형 미디어 아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는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입장권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픈 전날까지 할인가로 판매된다.

한유아는 그간 데뷔곡 'I Like That'과 리메이크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보라빛 향기' 등 음원을 발매했다. 또 '답장은 우편함에 넣어둘게요 : 메타휴먼 한유아가 사연에 답해드립니다' 도서를 출간하고 유기 동물 이야기가 담긴 달력을 펀딩한 바 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