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맞춤형 팝업스토어 정보 애플리케이션 '팝가' 정식 출시. / 사진=스위트스팟 제공
스위트스팟, 맞춤형 팝업스토어 정보 애플리케이션 '팝가' 정식 출시. / 사진=스위트스팟 제공

스위트스팟은 실시간 팝업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팝가'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 기획을 비롯한 디자인과 시공, 마케팅, 판매 및 정산까지 팝업 전문 서비스를 수행해 왔다. 지난해 누적 약 8200건의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성료한 스위트스팟은 최근 1년간 멀티 IP 굿즈샵 '팝가스토어', 전속 팝업스토어 공간 '스위트스팟 스테이지'를 연이어 선보이며 비즈니스를 확장했다.

팝가는 스위트스팟의 팝업스토어 10년 전문성과 누적 데이터를 토대로 개발된 맞춤형 팝업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스위트스팟은 지난해 8월 팝가 웹 버전을 오픈, 12월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범 운영을 진행해왔다. 

팝가는 지역·카테고리별 맞춤 추천, 신규·인기 팝업 정보와 후기 조회·작성, 실시간 사용자 위치 안내와 팝업 현황 열람, 관심 팝업 캘린더 등록, 대기 상황 확인 및 줄서기 시스템 등의 기능을 담았다. 소비자는 팝가에서 관심사에 따라 팝업스토어를 검색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고, 방문 일정과 대기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업 고객은 줄서기 시스템으로 실시간 팝업 혼잡도를 파악하고 입장 인원을 조절해 쾌적한 고객 경험 설계가 가능하다.

이용운 스위트스팟 CTO는 "2개월간의 실제 환경 테스트로 시장 수요와 소비자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해 정식 버전을 론칭했다"며 "실시간 데이터 기반 소비자 행동 분석과 운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팝업스토어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