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부터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애니메이션 동영상플랫폼(OTT) '크런치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크런치롤 콘텐츠는 U+tv와 U+모바일tv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 '유플레이'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크런치롤은 일본 애니메이션 및 동아시아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진격의 거인 제작사 MAPPA의 오리지널 신작 애니메이션 '전수' ▲만화 원작이 국내에서 정식 발행된 '전대 레드 이세계에서 모험가 되다' ▲극장판이 전세계 834만달러 박스 오피스를 기록한 '유루캠 시즌1' 등을 포함한 11편이다. 앞으로도 인기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크런치롤 오리지널 콘텐츠는 LG유플러스 구독형 서비스 유플레이 프리미엄(1만5400원)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U+tv 홈 화면에서 '유플레이' 메뉴에 진입한 후 리모콘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U+tv와 U+모바일tv 고객은 콘텐츠별 유료 결제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유플레이는 해외 OTT 인기작을 포함해 영화부터 해외 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 8만여편을 시청할 수 있는 U+tv 구독 상품이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트라이브 담당은 "크런치롤과의 협업을 통해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U+tv의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