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 Interactive Media + Age…우리가 꿈꾸는 게임 만들겠다는 각오 담아
올 하반기 신작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이브IM이 사명을 '드림에이지'로 변경했다. 하반기를 맞아 새 이름으로 새단장한 드림에이지는 하반기부터 주요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시장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드림에이지는 1일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드림에이지는 Dream(꿈), Interactive Media(인터랙티브 미디어), Age(시대)라는 3가지 키워드에서 출발했다. 게임 속에서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경험하고, 각자가 꿈꿔온 세계와 마주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겠다는 의미다.
드림에이지는 이번 사명 변경에 맞춰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사용자와의 감정적 교류와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드림에이지는 올해 하반기 다양한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동화 기반 세계관과 감성 연출이 특징인 마코빌의 수집형 RPG '오즈 리:라이트'는 일본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심리스 오픈월드와 전략 전투 시스템을 갖춘 아쿠아트리의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도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출신 개발자들이 설립한 본파이어 스튜디오와 협업한 팀 PvP 게임 '프로젝트 토치' 역시 한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드림에이지는 하이브 아티스트의 음악을 기반으로 한 '리듬하이브', BTS가 직접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등 게임을 통해 독자적인 개발 역량을 축적하고 있다. 이외 신규 IP 프로젝트도 개발 중이다.
현재까지 드림에이지는 누적 137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IP 확대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술·콘텐츠 개발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드림에이지는 앞으로 이용자 참여와 몰입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우용 드림에이지 대표는 "다채로운 꿈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확장해 나가는 것이 드림에이지의 방향"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은 그 방향성을 더욱 명확히 하는 다짐이자 출발점이다. 상상과 현실이 만나는 순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서미희 기자 sophi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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