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기업용 근태관리 솔루션 'U+근무시간관리'에 '슬림' '모바일' 상품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규 상품은 U+근무시간관리의 핵심 기능인 '지정시간 PC On/Off'와 '모바일 출퇴근 관리' 중 고객이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림은 U+근무시간관리의 기능을 단순화해 계정당 월 3000원(부가세 별도) 요금으로 주52시간 관리에 필수적인 PC On/Off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아울러 연장근무 신청 및 승인, 초과근무 시간 조회, 휴가 출장 연차 관리 등 기본적인 근태관리 기능을 포함한다. 부가기능 없이 법정 근로시간 준수를 원하는 기업에 적합한 상품이다.
모바일 상품은 외근 출장 등 외부에서 근태 관리가 필요한 현장직 서비스직이나 생산직 비율이 높은 기업에 유용하다. 부가서비스로만 제공하던 모바일 기능을 단독 상품으로 출시해 최소한의 요금인 계정당 월 1500원(부가세 별도)으로 모바일 앱에서 근태 결재는 물론, GPS 기반의 출퇴근 등록이 가능하다.
신규 상품과 함께 기존 상품의 부가기능도 강화했다. 지문인식 출입관리 시스템 출입 기록을 관리자 화면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지원하는 PC 운영체제(OS)도 윈도(Window) 뿐만 아니라 맥(MAC)까지 확대했다. 또 한국어 외에 영어를 지원 가능한 언어로 추가해 외국계 기업 등 U+근무시간관리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 고객의 범위를 넓혔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신규 상품은 중소기업 고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근태관리 솔루션을 필요한 환경에 따라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고객들의 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U+근무시간관리는 지정된 근무 시간 초과되면 자동으로 PC가 꺼지고, 모바일앱을 통해 출퇴근 관리가 가능한 기업용 근태관리 솔루션이다. U+근무시간관리의 자세한 정보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U+비즈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준 기자 j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