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 노타
CI = 노타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노타는 8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 외 LB인베스트먼트와 삼성SDS, LG CNS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노타는 누적 투자 금액 약 100억원을 달성했다.

노타는 딥러닝 모델 경량화 자동화 플랫폼인 넷츠프레소(NetsPresso)가 핵심 상품이다. 넷츠프레소는 압축률 대비 성능 손실을 최소화한 노타의 경량화 원천 기술이다.

​​넷츠프레소는 기존 경량화 솔루션과 달리 자동화된 플랫폼으로,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단기간에 경량화된 AI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저비용으로 빠르고 정확한 AI 모델을 만드는 것이 노타기술의 핵심이다. 

노타는 이번 시리즈A 투자금을 경량화 기술 고도화 및 해외사업 확대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위해 우수한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을 밝혔다.

채명수 노타 대표는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노타의 딥러닝 모델 압축 및 경량화기술을 인정받은 것이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해외 사업 확장을 적극 계획하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온디바이스 AI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