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오는 15일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를 모바일에 이어 IPTV 플랫폼 'U+tv'에서 신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U+tv용 스마트홈트에서는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은 물론, 필라테스와 요가, 골프, 복싱, 댄스, 성장체조, 다이어트 등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40여 개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대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U+tv용 스마트홈트는 UHD2, UHD3 셋탑박스에서 지원하며, 지원 모델은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해당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에게는 스마트홈트의 모든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U+tv용 스마트홈트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 대비 큰 화면에서 선명하게 재생되는 콘텐츠를 보며, 강사의 동작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여러 각도로 촬영된 전문가의 운동 영상을 원하는 각도로 선택해서 시청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별도 조작 없이 TV만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는 "스마트홈트의 인기와 함께 IPTV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게 됐다"며 "향후 계정 연동을 통해 모바일과 IPTV 간 운동 프로그램을 이어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심리스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 LG유플러스, 해외 장기 체류 고객 위한 로밍 요금제 선보인다
- 이통사 '언택트' 온라인 채널 실험 통했다 "판매 실적 2배 이상 늘어"
- "EBS 만점왕을 앱에서 즐겨라" LG유플러스, 'U+초등나라' 출시
- "100만원쯤은 할인받으셔야죠"... 이통3사, Z폴드2-Z플립 5G 예판 개시
- 이통3사, 폴드2-Z플립 5G 공시지원금 '최대 24만원'
- LG유플러스 "추석 기간 가계 통신비 상담받으면 경품이 와르르"
- '최애' 동영상, 프로야구 '편애중계'…모바일에서 TV로 바로 이어본다
- "Z세대는 Z세대가 안다" LG유플러스 '유대감' 7기 모집
- U+아이돌Live, 걸그룹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공개
- LG유플러스, 5G 기반 원격관제 솔루션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