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그녀 OST 라인업 / 사진=카카오페이지
취향저격 그녀 OST 라인업 / 사진=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로즈옹)' OST들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시즌 2까지 완결된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는 누적 조회수 2억2000만회, 연재 당시 주간 조회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15일 카카오페이지에 따르면 '취향저격 그녀'의 OST는 ▲가수 산들이 참여한 '취기를 빌려' ▲그레이(GRAY)의 'STAY THE NIGHT (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카더가든의 '밤새' ▲크러쉬(Crush)의 'Sweet Love'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와 민혁의 'HAVE A GOODNIGHT' 등이 있다. 

특히 '취기를 빌려' 곡은 발매 2달이 돼가는 현시점에서도 멜론에서 장기간 차트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취향저격 그녀' OST 4곡이 차트 10위권을 점령한 경우도 있다. 11일 기준 벅스뮤직은 크러쉬의 'Sweet Love', 카더가든의 '밤새', 산들의 '취기를 빌려',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이 각 3위, 7위, 9위, 10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지는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를 통해 2차 창작물로써 '음원 시장'에서도 주목할만한 성공 사례를 보여주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정환석 다음웹툰 부사장은 "그동안 영화, 드라마 등 영상화에 가장 강점을 보여왔던 다음웹툰이 이번에는 취향저격 그녀 OST를 통해 음원 시장 내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구축했다"며 "다음웹툰은 OST 뿐만 아니라, 독자가 원작 스토리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로를 찾아 IP 유니버스를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