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트리플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전세계 210여개 도시의 항공 호텔 관광지 맛집 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 중인 여행 전문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야놀자가 투자한 금액은 100억원이다. 야놀자는 트리플의 탁월한 여행 콘텐츠 개발 능력이 자사가 보유한 전세계 레저 및 숙박 인벤토리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양사의 전세계 여행 데이터와 플랫폼 기술을 접목시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야놀자는 트리플의 국내외 여행 콘텐츠를 통해 기존 카테고리 외에 지역별 맛집, 쇼핑리스트 등으로까지 여가 정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 간 인벤토리를 연동해 국내외 숙박 레저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항공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투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대비하고 글로벌 플랫폼 경쟁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적인 투자"라며 "양사의 혁신 기술을 접목시켜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주목받을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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