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6개월간 13만번 체험, AR 기술 긍정적 인식 개선"

LG유플러스는 8일 5G 기반 문화예술 공간인 'U 5G 갤러리'가 6개월간 총 13만회가 넘는 고객 체험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U 5G 갤러리는 지난해 9월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 개장해 올해 2월까지 운영됐다. 서울교통공사, 구글과의 협업으로 문화예술 작품을 AR(증강현실) 기술과 접목해 일상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갤러리를 선보였다.
'U 5G 갤러리'는 공덕역을 방문한 고객이 벽과 기둥, 스크린도어 등에 설치된 작품을 LG유플러스 5G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U AR'로 비추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움직임을 가지고 살아난다. LTE 혹은 타사 고객도 'Google 렌즈'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모든 시민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LG유플러스는 6개월간 U 5G 갤러리를 운영하며 체험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5G 네트워크를 활용한 AR 기술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이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해외 통신사와 정부 부처, 예술계 등 국내외 18개 유명 ICT 기업, 기관 등에서 벤치마킹 방문 및 제휴 문의가 지속됐다.
특히 U 5G 갤러리로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은상, 통합미디어 캠페인 전략 부문 동상으로 2관왕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마케팅담당은 "고객 일상 속 5G 경험을 제공하고자 구축했던 U 5G 갤러리가 시민들과 소통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5G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임수 기자 imsu@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