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는 커피전문점 폴바셋에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One Order)'를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오더는 키오스크와 태블릿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고객 대기부터 주문, 생산, 직원 호출, 결제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 매장 솔루션이다.
폴바셋에는 고객들이 주문과 결제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바리스타들이 주문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ODS(Order Display System)'가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시스템은 폴바셋 강남삼성타운점에 가장 먼저 구축됐으며, 전국 매장으로 확산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박현우 스마트스토어 팀장은 "원오더를 통해 주문, 결제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올해 역시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으로 유통 및 외식업계 등의 원오더 도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