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와 자회사 클렙(Klap)은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다운로드 수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세계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2개월 만이다.
유니버스 플랫폼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THE BOYZ) ▲몬스타엑스(MONSTA X) ▲박지훈 ▲CIX ▲아스트로(ASTRO) ▲아이즈원(IZ*ONE)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에이비식스(AB6IX) ▲에이티즈(ATEEZ) 등 총 11팀의 아티스트별 플래닛이 마련돼 있다.
팬들은 아티스트별 플래닛에서 음원, 뮤직비디오, 예능, 화보 등 유니버스가 공개한 독점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유니버스가 1월 말 출시부터 지난 3월 24일까지 공개한 독점 콘텐츠는 총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새로운 독점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셈이다.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 중 '유니버스 뮤직'은 아이즈원의 'D-D-DANCE(디-디-댄스)'를 시작으로 조수미와 비가 함께 부른 테마곡 '수호신', 박지훈 Call U Up(Feat. 이하이) (Prod. Primary) 등을 선보여 발매 직후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악 차트 상위권에 안착한 바 있다.
한편 유니버스는 아티스트 오리지널 콘텐츠 및 다양한 팬 행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해봤다] '역시 기우였다'... '유니버스' 가치 증명한 '유니콘'(UNI-KON)'
- 유니버스, 아이즈원 온라인 팬파티 응모 시작
- 박지훈X이하이X프라이머리...유니버스 뮤직에서 뭉쳤다
- 쏟아지는 K팝 팬덤 플랫폼... 성공하려면? '팬의 마음을 읽어야지!'
- '우주소녀'가 사라졌다...유니버스, '대저택의 비밀 : 사라진 소녀들' 공개
- 카카오 멜론, 엔씨 유니버스와 플랫폼 연동..."팬덤 활동 지원"
- 직캠에 비하인드 영상까지...유니버스, 온라인 콘서트 VOD 공개
- 오마이걸·위아이·크래비티 유니버스 합류...신규 플래닛 오픈
- 역주행 아이콘 '브레이브걸스'가 유니버스에 뜬다
- 천만고지 등극한 K팝 플랫폼 '유니버스', 하이브 '위버스' 향해 간다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아이돌 라디오 시즌2' 독점 생방송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아이돌 라디오' 플래닛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