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버 제공
사진=하이버 제공

남성 쇼핑앱 하이버는 고객 호응도가 높은 테크 카테고리 고도화를 위해 애플, 삼성 등 빅 브랜드 테크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릴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품 카테고리를 넓혀온 하이버는 최근 패션은 물론 테크, 그루밍(뷰티), 스포츠, 아웃도어 등 MZ세대(1980~2000년생 밀레니얼 세대와 1995~2004년생 Z세대) 남성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남성 쇼핑앱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라이프' 카테고리 강화와 함께 삼성, LG, 레노버, ASUS(에이수스), 로지텍 등 대형 테크 브랜드가 연이어 입점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테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역시 높아 지난달 테크 제품 거래액은 전월 대비 약 360% 상승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3월 하이버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테크 아이템 베스트 8' 1위는 애플 에어팟으로 나타났다. 이어 ▲AMD CPU ▲소니 헤드폰 ▲그래픽 카드 ▲갤럭시워치 ▲게이밍마우스 ▲LG와 삼성 모니터 ▲닌텐도 스위치 등 테크 빅 브랜드 및 게임 관련 제품에 대한 호응이 높게 나타났다.

이에 하이버는 빅 브랜드 테크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마련해 테크 카테고리 고도화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애플 기획전 및 로켓 마우스 론칭 기념 기획전이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31% 할인가로 제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 삼성 브랜드 위크가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이버는 MZ세대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 및 쇼핑몰의 입점을 더욱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패션뿐만 아니라 테크, 그루밍, 아웃도어, 캠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협업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성재민 하이버 마케팅 실장은 "고객 호응이 높은 테크, 명품, 스포츠 등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하이버에서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확대 전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키워드

Top #하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