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포스터 / 사진=람다256 제공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Lambda 256)'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Luniverse Metaverse Partner's Day)'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오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은 루니버스 파트너사인 디비전(Dvision)에서 맡는다. 람다256은 디비전이 2020 온-한류 페스티벌, 보드게임콘을 비롯한 다수의 메타버스 박람회를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으며, 자체적으로도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메타버스 서비스를 개발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이번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에 디비전의 개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람다256 관계자는 "최근 메타버스 흐름에 맞춰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할 계획" 이라며 "루니버스의 파트너사들은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가상의 부스를 운영하며, 각각의 서비스들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트너스 데이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는 총 7곳으로 플랫폼 개발을 맡은 디비전(Dvision)을 비롯해탐앤탐스(Tom N Toms), 직톡(Ziktalk), 퍼블리시(Publish), 셀럽(Celeb), 민코랩스(MINKOLABS), 폴체인(Pollchain) 등 블록체인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들이다. 파트너사들은 중앙 컨퍼런스 룸을 통해 각각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하게 되며, 가상 부스에서는 파트너스 데이에 참가한 유저들과 채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루니버스 메타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루니버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람다256은 앞으로도 루니버스 생태계를 넓히고자,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에 홍보와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해 앞서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