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레이싱 게임에서 익숙한 배경이 나오면 이용자들은 더 즐겁게 게임을 즐깁니다. 카트라이더에서 '남산 빌리지' 맵이 나왔을 때 관심을 모은 것도 이 때문이었죠. 내가 가봤던 '남산'이라는 공간이 게임 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참 색다른 경험입니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알아챈 넥슨이 22일 카트라이더에 새로운 테마인 '코리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코리아'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장소의 맵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읍니다. 


카트라이더 본고장, 한국을 알린다

서비스 17주년만에 카트라이더의 본고장 한국을 주제로 선보이는 코리아 업데이트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지역을 반영한 트랙들과 전설 속 주인공으로도 친숙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공개합니다.

먼저 이번 1차 업데이트에서는 서울, 부산, 전주 트랙을 추가했습니다. 트랙을 주행하는 동안 광화문, 경복궁, 해운대, 광안대교, 풍남문, 한옥마을 등 랜드마크를 지나며 각 지역만의 고유한 특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 꼬리가 9개인 여우 요괴 '구미호', 정의로운 도사 '홍길동'을 포함해 '일지매', '전우치' 등 캐릭터 4종과 맹렬한 호랑이 기운을 형상화한 스피드 카트 '산군 V1', 푸른빛으로 불타오르는 불꽃을 담아낸 아이템 카트 '도깨비불 V1'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코리아 테마' 시나리오도 오픈했습니다.


카동여지도 이벤트...2차 업데이트에도 관심 집중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5일까지 '카동여지도' 웹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우선 1차로 오픈된 신규 트랙을 주행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지급하고, 코리아 테마의 각 트랙을 주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제공, 모든 트랙의 스탬프를 획득한 유저에게 특별한 엠블럼을 지급합니다.

이와 함께, 7월 28일까지 서울, 부산, 전주 트랙 주행 후 후기를 작성하면 트랙 별로 30명씩을 추첨해 각 지역의 특산품 '서울 먹골배청 세트', '부산 기장 미역 세트', '전주 비빔 고추장 세트'를 증정합니다.

이 외에도 '산군 V1' 이벤트 패스 오픈으로 오는 8월 18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패스 포인트'에 따라 '산군 V1(무제한)' 및 신규 플라잉 펫, 기능성/치장성 아이템 등 '코리아' 테마 관련 아이템과 '카트 컬렉터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합니다.

한편, 게이머들은 2차 업데이트에서 어떤 트랙이 추가될지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서울과 부산, 전주에 이어 어떤 지역이 카트라이더의 선택을 받게 될지, 또 어떤 모습으로 구현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