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여름 휴가도 못떠나는 요즘
게임사가 준비한 여름 이벤트 즐겨보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지만 사람들은 선뜻 바다로 떠나지 못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은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은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됐기 때문이다. 올여름 수영복을 꺼내 입기는 커녕 바닷가 근처에도 못가보게 생긴 상황이다.
어쩔수 없이 '집콕'을 해야 하는 상황, 집에서 여름 휴가 분위기를 낼 순 없을까? 여기 국내 게임사들이 게이머들의 집콕 여름 휴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운터사이드와 메이플스토리M에서 즐기는 여름휴가
먼저 넥슨이다. 먼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오는 17일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를 선보인다. '코핀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등장하는 신규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와 새로운 바캉스 스킨을 공개한다. 또 수집한 가구로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도 업데이트한다.
더불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의 여름 이벤트 맵 '골드비치 리조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오는 19일까지 피라냐의 공격을 피해 생존하는 '피라냐 피하냐',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골드비치 버프 트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코스튬은 역시 블레이드앤소울
엔씨소프트도 장기 흥행작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찬란한 여름이 온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영복 특별 선물' 이벤트를 통해 오는 18일 정기점검 전까지 신석샵에서 수영복을 0신석에 획득할 수 있다. 또 '소울 피에스타 시즌2'를 통해 ▲오색 파도 선택 상자 ▲수영복 의상 선택 상자 ▲수영복 장식 상자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럭셔리 바캉스 패키지와 추억의 지난 여름 패키지를 출시해 다양한 코스튬을 선보였다.
또 오는 11일까지 '아이온 클래식' 에서 '여름축제' 이벤트 진행한다. '축제의 상자'와 '축제의 성장 지원 상자'를 0큐나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개봉 시 기간제 타이틀과 강화석, 성장에 도움이 되는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이용자는 '축제의 주화'를 수집 후 NPC를 통해 외형 아이템, 강화석, 최상급 왕관, 소모품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드레드기온에 라크하네가 100% 등장하며, 공략 시 유일 머리 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대도시에는 데바니온 2차 퀘스트 및 인벤토리 확장 퀘스트 관련 NPC가 등장한다.
카툰 그래픽으로 즐기는 여름
넥슨, 엔씨소프트와 더불어 3N으로 불리는 넷마블도 빠질 수 없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서 '라스베가스 어전시합~수영복검호 칠색승부~'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라스베가스를 무대로 수영복을 입은 일곱 검호의 최강자를 가린다는 스토리 이벤트다.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카츠시카 호쿠사이(세이버)'를 가질 수 있다.
이에 더해 오는 16일 진행되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데드 오어 얼라이브 6(DEAD OR ALIVE 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서 DOA6의 인기 캐릭터 카스미, 호노카, 마리로즈, 뇨텐구 등이 신규 파이터로 등장하며 해당 파이터들의 수영복 코스튬 버전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또 글로벌 흥행작 '제2의 나라'에도 여름 맞이 코스튬 '바캉스 의상'를 선보였다.
여름 피서지 테르미안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C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테르미안 축제'를 진행한다. 먼저 검은사막 PC에서 이용자는 야시장 콘셉트로 꾸며진 테르미안에서 다양한 요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파도빛 구슬'을 모아 ▲수영복 의상, ▲하우징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테르미안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를 진행중이다. 테르미안 물총 축제는 기존 무기 대신 물총과 물폭탄으로 전투 참여하는 이벤트 콘텐츠다. 물총 축제는 8월 9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축제 참가 및 제압한 모험가 횟수에 따라 ‘테르미안 흑정령 주사위’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미니게임 ‘테르미안 흑정령의 모험’에 주사위를 사용해 블랙펄 및 심연 장신구 궤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와 떠나는 온라인 바캉스
1세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도 자사 인기 게임 3종에서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서는 메인 타이틀 및 몬스터 소환 배경이 여름 콘셉트로 변경됐으며, '베르데하일', '메간', '세아라' 등 몬스터 3종의 여름 콘셉트 형상변환 아이템도 추가됐다. 다이아 및 마스터 등급 대전 모드에서는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맵도 적용됐다.
이어 모바일 SNG '타이니팜'에서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바캉스를 즐긴다는 컨셉의 신규 콘텐츠를 마련해 유저들에게 재미와 혜택 제공에 나섰다. 유저들은 시원한 바닷 바람과 오션뷰가 펼쳐진 신규 콘텐츠 해상 카페를 통해 '민트라떼 알파카', '자몽에이드 하마' 등 신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도 여름 느낌 물씬
크래프톤은 지난 7월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비치웨어 세트 ▲여름 펀 세트 ▲라이프가드 비키니 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여름 아이템을 선보였다. 각 세트에는 비키니, 플립플랍, 선글라스, 상·하의, 라이프가드 복장 등이 각양각색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아이템은 PC에서 오는 25일까지, 콘솔에서 9월 2일까지 판매된다.
스마일게이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워터파크를 테마로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대규모 여름 이벤트 ‘마하라카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내 워터팡 아레나에서 물총 싸움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게임사에서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자신의 캐릭터에게 수영복을 입히고 바이러스가 없는 게임 속으로 여름 휴가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