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11월 18일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번째 타이틀이다.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일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일본에 출시한 국내 게임 중 역대 두번째로 많은 사전등록자 265만명을 모집했다.
더불어 엔픽셀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3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도 제작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테마곡 'MAKAFUA'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OST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일본 유명 록 밴드 'RADWIMPS'가 참여했으며 너의 이름은을 제작한 '카와무라 겐키'가 애니메이션의 기획을 맡았다.
앞서 그랑사가는 유아인, 조여정, 신구, 이경영, 양동근 등 다수의 배우들이 출연한 광고 영상 '연극의 왕'을 통해 유튜브에서 1000만 이상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가수 태연이 부른 OST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신규 지식재산권(IP)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500만명의 사전등록자를 모은 바 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