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자회사 클라우드그램은 KB금융그룹 정보기술(IT)기업 KB데이타시스템(KBDS)과 클라우드 통합운영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그램은 KB국민은행 'KB원클라우드'에 대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운영 사업에 퍼블릭클라우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는 "클라우드그램과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영역에서 더욱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과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데이터기반 디지털 재단 구축과 금융그룹 소프트웨어(SW) 파워하우스 도약에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클라우드그램 대표는 "KBDS와 함께 KB전체 관계사들을 위해 추진하는 'KB원클라우드' 프로젝트를 금융클라우드의 이정표가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클라우드 전문성과 함께 관계사인 메가존클라우드의 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도록 전사 차원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그램은 LG CNS와 메가존클라우드가 세운 합작법인으로 LG전자,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교보생명, 숙명여대, 동서대, 동아대, 경일대, ST유니타스, 비상교육 등과 같은 기업과 금융,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