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조사업체 NPD 발표
3000달러 이상 시장 27.8% 차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가 올해 미국 시장 선두에 올라섰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가 발표한 자료에서 더 프리미어는 3000달러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올 들어 10월까지 금액 기준 누적 점유율 27.8%로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특히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설치해 사용 가능한 제품인 '초단초점' 시장에서 더욱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더 프리미어의 초단초점 시장 점유율은 올해 3분기 44%에 달하며 경쟁자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다.
회사 측은 "프로젝터 시장은 지난 몇 년간 성장이 정체돼 있었으나, 최근 더 프리미어와 같은 고급형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초단초점 제품 시장은 지속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콘텐츠를 집에서 즐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작년 10월 더 프리미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설치가 복잡하지 않으며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의 영상 콘텐츠를 인터넷 연결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더 프리미어는 특히 북미 시장에서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관련 전문 매체인 미국의 '더 헐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는 최근 더 프리미어에 대해 "세련된 외관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성능을 가진 최고의 프로젝터"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5인치 높이와 1피트 너비의 크기로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 ▲최대 120형까지 투사 가능한 초단초점 기능 ▲4K 화질과 30와트 스피커의 우수한 사운드 구현 ▲완벽한 스마트 TV 경험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집 안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들이 더 프리미어를 선택하고 있다"며 "초대형 스크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