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은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 기업 코드빌과 '분석 시스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드빌은 조직 내 보안 상황과 보안 정보 간의 연관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3D 엔진 기반 솔루션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사이버경찰청 등 주요 정부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보안 역량과 기술을 공유하고, 분석 시스템 사업 확대에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글루코퍼레이션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과 코드빌의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역량을 토대로 실시간 보안 정보 분석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데이터 시각화 및 운영 기술(OT) 보안 등 다양한 공동 사업 개발에도 협력한다.
고석준 코드빌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대용량 분석 처리와 분석 시각화 기술이 적용된 선진 분석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양사 역량을 토대로 분석 업무의 직관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실시간 보안 정보 분석 및 OT 보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조창섭 이글루코퍼레이션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과 함께 보안 데이터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의미 있는 보안 정보를 추출하고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가공하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기능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며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기술을 보유한 코드빌과 함께, 분석 시스템 사업 진행에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
- 이글루시큐리티, 23년 만에 사명 바꾸고 데이터·융합사업 확장 나선다
- 보안업계 '각양각색' 신사업 전략으로 체질 개선 나선다
-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코퍼레이션'으로 사명 변경…"이미지 제고 및 사업다각화"
-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코퍼레이션'으로 사명변경…"사업 다각화 나선다"
- 이글루코퍼레이션-쿼드마이너, 차세대 보안관제 기술 개발 '맞손'
- 이글루코퍼레이션, AI학습·알고리즘 선정 특허 2건 취득
- 이글루코퍼레이션, 인공지능·통합보안관제 특허 2건 취득
- 이글루코퍼레이션 1분기 적자 전환…매출도 10.4%↓
- 이글루코퍼레이션,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참여
- 이글루코퍼레이션, 자회사 코드마인드-디아이섹 합병…"SW 테스팅 시장 공략 박차"
- "보안·데이터 핵심 정보 담았다" 이글루코퍼레이션, 홈페이지 전면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