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왓챠 제공
/사진=왓챠 제공

 

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한국 소비자포럼 주최 조사에서 5년 연속 OTT 부문 내 고객 충성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왓챠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2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수상해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내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다.

왓챠는 이번 조사에서도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항목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세대의 높은 충성도와 열광적인 지지층을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의 이유로 분석했다. 지난 2012년 왓챠피디아로 시작한 스타트업 왓챠는 2016년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로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왓챠는 연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뮤직과 웹툰까지 구독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해 '왓챠 2.0'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콘텐츠 카테고리 경계를 넘나들며 종합적이고 연속적인 콘텐츠 감상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왓챠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많은 이용자들이 있어 지금의 왓챠가 존재할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와 발전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