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클라우드 전환 및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대상인 KAIST 내 정보시스템의 단계별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등 기술 관리 및 활용에 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구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KAIST 교직원 및 재학생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초, 실습,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재학생에게는 30만원 상당 무료 크레딧과 학기 중 1회 핸즈온 교육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KAIST는 민간 클라우드 활용 시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재학생 대상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홍보 및 행사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수 KAIST 학술문화원장은 "KAIST는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에 걸맞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IT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서비스와의 접목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대학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총괄 전무는 "KAIST의 단계적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네이버클라우드가 지닌 안정적 인프라와 다양한 상품군 그리고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
- 네이버클라우드 협업툴 '네이버웍스' 글로벌 고객사 수 35만 돌파
- 네이버클라우드, 게임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NFT·P2E 시장 공략
- 네이버클라우드 'AI 해커톤 솔루션' 출시
- 네이버클라우드, SaaS 개발 기업 50곳에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 네이버클라우드, 바디프랜드에 '네이버웍스' 제공…"업무 효율성·보안성 강화"
- 네이버클라우드, HPC 플랫폼 기업 리스케일과 'HPCaaS' 서비스 제공
- "쇼핑몰 쉽고 빠르게 구축" 네이버클라우드,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 전략 세미나 개최
- 네이버클라우드, SK증권 클라우드 기반 AICC 구축 수주
- '미래형 공간' 구축 기술, 네이버클라우드에 다 있다..."5G 특화망 패키지 내년 상용화"
- 네이버클라우드, 대전·충청권 과학기술·헬스케어 클라우드 전환 모색
- 네이버클라우드, 해양진흥공사 차세대 업무시스템 구축…"해운업계 DT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