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네오위즈 코인'으로 알려진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핀이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 정보 교류 ▲서비스 공동 협력 ▲비즈니스 공동 마케팅 등이 주요 골자인데요. 향후 네오핀과 큐브 엔터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입니다.
네오핀, 큐브와 업무 협약으로 보폭 넓힌다
이번 큐브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약은 네오핀이 단순한 게임 토큰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글로벌 코인으로 도약하기 위한 시도로 보입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대세 걸그룹인 (여자)아이들 및 비투비 등을 보유한 대형 연예 기획사입니다. 팬덤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은 멤버십, 아티스트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의 사업에 네오핀이 적극 활용될 것을 암시합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도 블록체인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더 샌드박스'의 모회사인 애니모카 브랜즈와 함께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기도 했죠.
큐브 관계자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자가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생태계와 더불어 디파이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도 가능하게 됐다"며 "글로벌 오픈 메타버스 사업과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환경 조성에 있어 양사의 협업은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대표 게임 코인으로 거듭난 네오핀
네오핀은 지난 1월 동명의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NPT)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클레이튼, 트론 등 스테이킹 상품 외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 나인' 등 P2E 게임 토큰 예치 상품 등을 서비스 중입니다. 위믹스, MBX 등과 함께 대표 게임 코인으로 입지를 다지는 중이죠.
네오핀의 모기업인 네오플라이는 지난 2017년부터 클레이튼 서버넌스 위원회 활동을 시작했고 2019년부터는 가상 지갑 서비스 '엔블록스' 등을 운영해왔습니다.
네오핀 생태계 내에서 기축 통화로 사용되는 네오핀토큰(NPT)는 후오비 글로벌, 게이트아이오, MEXC,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주요 거래소에 모두 상장을 마쳤습니다.
네오핀 관계자는 "네오핀이 보유한 디파이 기술력과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엔터 기반의 IP 및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창출해낼 것"이라며 “네오핀과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