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 5월 출시한 AI 서비스 '에이닷(A.)'에 '에이닷 티비(A. tv)', '에이닷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닷 티비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준다.
에이닷 티비에서는 타 플랫폼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향후에는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닷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며, 기존의 무설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내에는 에이닷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진다. 향후 에이닷 게임에는 에이닷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퀴즈 게임, 성격 테스트, 멀티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에이닷 티비, 에이닷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