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2일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사흘간 열린 영상가전 전시회 'CEDIA(Consumer Electronics Design & Installation Association) 엑스포 2022'에 참가해 TV 라인업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를 북미 시장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97형 올레드 TV는 4K 해상도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올레드 화면과 LG전자가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조합한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 이달 중 미국 출시를 앞둔 혁신 제품은 물론, 뒷모습에도 디자인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등을 집중 소개했다.
LG전자는 할로윈데이(10월), 추수감사절 및 블랙프라이데이(11월), 크리스마스(12월) 등으로 이어지는 대형 쇼핑 시즌을 맞아 북미 시장에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하반기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고객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을 앞세우며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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