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믹스 공식 미디엄
/ 사진=위믹스 공식 미디엄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서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된 가운데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믹스가 새 벨리데이터(검증인)와 투자 유치를 공개해 주목된다.

위믹스 팀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AQX가 위믹스 3.0의 40원더스(40 WONDERS)에 합류했다고 4일 밝혔다. AQX는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Presto Labs)'가 운영하는 거래소다.

40원더스란 위믹스의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의 데이터를 검증하는 벨리데이터들을 의미한다. 위믹스 메인넷은 검증된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와의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AQX는 위믹스3.0 벨리데이터로 합류함에 따라 노드 스테이킹을 위해 200만위믹스를 위믹스 재단으로부터 구매했다. 4일 기준 위믹스 가격으로 계산하면 약 42억원 수준이다.

위믹스 팀은 "WONDER 2로 합류하게 될 AQX는 위믹스 3.0 메인넷의 무결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나가는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빠른 속도로 확장해나가는 위믹스3.0 메가에코시스템에 맞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들이 계속해서 합류하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