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체험을 결합한 선물 서비스인 '기프트엑스(GiftX)'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이다.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뷰티 클래스 초대장을 제공한다. 샤넬 향수 제품에는 샤넬 향수의 전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를, 그 외 뷰티 제품 구매 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샤넬 향수를 탐색할 수 있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클래스 초대장을 보내준다.
앞으로 카카오는 GiftX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 접점을 활성화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카카오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춘식이도 뜬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감동카드' 개편
- "카카오톡 선물 '꿀조합' 자랑하고 100만원 받아가세요"
- "사진·영상·음성 넣어볼까"...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시지카드' 개편
- 손안의 명품관 거듭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 메신저 넘어 일상으로...카카오톡, 1년새 신규이용자 100만 또 늘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 단독 판매
- 호캉스도 카톡으로…카카오톡 선물하기, 25개 호텔 상품권 출시
- "법카 손님 들어오세요"...카톡 선물하기, 예약 기능 도입
- 민족 대명절 다가온다...카카오커머스, 추석 맞이 '강추위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