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업(UP)가전'을 결합해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1022제곱미터(m2) 규모의 부스를 차리고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 등 빌트인 가전을 비롯해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무드업 냉장고와 같은 혁신가전과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의 '씽큐 업(ThinQ UP)'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가전의 해외 브랜드다. LG전자는 'LG 씽큐'를 단순한 연결과 제어 수준을 넘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키우고 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빌트인 냉장고 내부 조명 밝기 조절을 세분화 하는 등 구매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 콘텐츠를 빌트인 가전에서 직접 체험한다.
LG전자는 UP가전이 적용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1분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 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 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KBIS 2022의 주방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UP가전으로 선보인다. LG전자는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냉장고 조명 밝기 조절, 에어로타워 운전모드 추가 등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물론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해 개발한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을 활용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씽큐 케어'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이나 위험을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윤태봉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원이 다른 가치에 UP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