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에 출시될 애플의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해 벌써부터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역방향 무선 충전 기술과 물리적 버튼 제거, 디스플레이 변경 등이 대표적입니다.
현지시간 6일 해외 IT 매체 폰아레나는 아이폰15 시리즈에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역방향 무선 충전은 아이폰으로 에어팟 등 액세서리를 충전하는 기능으로, 개발 기한을 맞추지 못해 아이폰14 시리즈에 탑재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폰아레나는 해당 기술 개발은 현재 거의 완료했으며 충전 속도 안정화와 소프트웨어 지원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아이폰15 시리즈 중 프로 모델의 경우 물리적 버튼이 제거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플 전문 분석가로 유명한 궈밍치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10월 애플이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음량 및 전원 버튼에 솔리드 스테이트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말했습니다. 즉 음량·버튼의 기계식 버튼을 제거하고 작은 진동으로 누르는 느낌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더 밝은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수도 있습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7일 IT 팁스터(정보 유출가) '쉬림프애플프로' 트위터를 인용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최대 밝기 2500니트의 삼성디스플레이 차세대 패널이 사용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MLA 기술 등으로 차세대 패널 없이 화면 밝기의 출력을 높일 수 있다며 한 발짝 물러섰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의 USB-C 채택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쏟아집니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11월 애플이 아이폰15부터 그 동안 고수하던 라이트닝 커넥터에서 USB-C로 전환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일반 모델, 플러스 모델과 달리 프로 모델, 프로 맥스 모델에는 USB 3.2 또는 썬더볼트3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습니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5일 "애플은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을 차별화하는 작업을 해왔다"며 "아이폰15 시리즈 역시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사이 큰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과연 9월에 나올 아이폰15 시리즈에는 어떠한 기능들이 탑재돼 있을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자료=미디어뱀부
정리=김현기 기자 khk@techm.kr
관련기사
- [글로벌] '아이폰에 원스토어?'...애플, 내년 앱스토어 빗장 여나
- [글로벌] 세계 최대 아이폰 공장 70% 복구됐다..."중국 코로나19가 변수"
- "아이폰 보안, 어디까지 알고 있니?"…애플 '개인정보 보호의 날' 맞아 사용자 교육 세션 마련
- [글로벌] 애플, '탈중국' 가속화하나..."인도서 아이폰 25% 생산"
- 경기 침체·코로나 봉쇄에 아이폰도 못 버텼다...애플 '어닝쇼크'
- [글로벌] 호주 국방부, 중국산 CCTV 철거..."국가 안보 우려"
- [글로벌] 범고래, '아들 편애'한다..."아들 때문에 출산도 포기"
- [글로벌] '탈중국' 속도내는 애플..."인도서 품질 문제 겪고 있다?"
- [글로벌] 애플, 폴더블 관련 특허 취득...접는 아이폰·아이패드 드디어 나오나
-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 챗GPT가 이메일 써주는 기능 승인 거부
- [글로벌] 애플 CEO, MR 헤드셋 연내 출시 강행...디자인팀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