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국내 최대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MZ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펀딩 제품*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펀딩 제품은 시제품을 선보이고 대중 투자를 받아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는 창업을 원하는 사업가들에게 펀딩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상공인, 벤처사업가들의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투자-시제품 제작-출시' 등을 돕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양사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틈 3층에 와디즈 전용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20여개 펀딩 제품을 판매한다. 3월에는 와디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비건화장품, 듀얼스크린,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랜턴 등 뷰티·IT·홈·여행 관련 제품들이 전시된다.
틈에서는 와디즈 펀딩 상품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펀딩 제품 외에도 현장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한 '스토어존'도 있다. 여기에 비치된 40여개 상품들은 스마트폰 틈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구매 금액 5% 할인,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이라면 10% 할인이 적용된다.
양사는 틈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관심도를 측정하고, 매장 내 직원(유플러)을 통해 반응을 수집할 계획이다. 이후 이를 펀딩 사업가들에게 리포트로 제공해 품질과 사용성 개선에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려가는 한편, 더욱 유니크하고 가치있는 제품들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전략적 비즈니스를 구축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은 "젊은 사업가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와디즈처럼 LG유플러스도 MZ세대와의 소통채널인 틈을 통해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와이낫(Why Not)' 캠페인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CISO-CPO 공개 모집
- [가봤다] "갤S23, 단돈 24만원에 가져가세요"…불법보조금 불붙은 '성지'
- LG유플러스, '제2회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최대 상금 300만원"
- "야구 좋아한다면 주목" LG유플러스, '스포키'서 WBC 생중계한다
- LG유플러스,'U+콕' 동영상 리뷰 서비스 론칭…"카톡으로 전송하면 끝"
- 우승에 한발 모자랐던 LG트윈스의 지난 2022년 '티빙'에서 돌아본다
- 로봇 힘주는 LG유플러스, 빅웨이브로보틱스와 시장 확대 나선다
- LG유플러스, 개인정보 유출-접속오류 피해지원협의체 구성
- "김포공항·여의도 등 9호선 안전 혁신"…LG U+, 지하철 9호선 'LTE-R' 구축 사업 본격화
- "한국어 몰라도 쉽게 이용" LG유플러스, '외국어 채팅 상담' 서비스' 지원
- LG유플러스-국가보훈처, 하와이 독립유공자 후손에 문패 전달
- MZ세대 성지된 '틈'…100만 문화공간 넘어 '경험 설계지'로 거듭난다
- 와디즈, 올 상반기 펀딩 트렌드는? '패션' '푸드' 홈리빙'
- 와디즈 "11월 '비건의 날'에 펀딩 참여할 친환경 브랜드 찾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