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진행된 장학증서 전달식을 시작으로 3기 장학생들이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오는 8월까지 매월 정기적인 교육, 네트워킹, 실무 경험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3기 장학생은 국내 대학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는 20명(개인 8명, 팀 6팀)이 선발됐다. 3기 장학생들에게는 총 5400만원 장학금이 지원된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는 브랜드 출시 실무 교육과 장학생 간 네트워킹, 업계 전문가 멘토링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브랜드 로드맵 설계를 위해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고, 향후 무신사 스튜디오 입주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와 연계해 실무 중심 네트워킹 미팅을 가질 계획이다.
또 실제 패션 브랜드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브랜드 팩토리 투어'도 이뤄진다. 이밖에 패션 업계 트렌드 이해와 브랜드 분석을 위한 시장 조사 및 장학생 간 네트워킹, 패션 생태계 인사이트를 주는 명사와의 만남도 제공된다.
정태영 무신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팀장은 "장학생과 장학생 간 만남과 더불어 업계 전문가와 멘토링도 점차 확대해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