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기자 500여명 韓 언팩 현장 찾아
삼성전자가 26일(한국시간) 오후 8시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공개한 가운데 행사장에 무려 500여명의 해외 취재진이 현장을 찾았다.
행사장인 삼성동 코엑스 인근은 전세계에서 몰려든 취재진과 글로벌 IT 업계 인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내부 진입 후 착석까지 수십여분이 소요될 만큼,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행사장으로 몰려들었다. 실제 이번 언팩 행사에는 외신 기자가 약 40개국에서 참가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광고 모델인 BTS 슈가를 보기 위한 팬들도 코엑스 인근에 몰려든 모습이다.
그간 삼성전자는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의 첫 번째 모델 공개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언팩을 진행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후발 주자인 중국 업체의 추격 속에서도 '폴더블폰 종주국은 한국'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올해 언팩 장소를 처음으로 우리나라로 정했다. 폴더블폰 새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함께 서울이 문화와 혁신의 중심지로 부상한 만큼 언팩 무대를 국내로 옮긴 것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언팩 전부터 행사장인 서울 코엑스를 비롯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영국 런던 피커딜리 광장, 중국 청두 타이쿠리 지역,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스페인 마드리드 카야오 광장 등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에서 '갤럭시 언팩 카운트다운' 디지털 광고를 진행했다. 또 최근에는 남산 N서울타워에서 야간 디지털 옥외 광고는 물론, '삼성 강남' 등 서울 시내 주요 삼성 스토어에서 언팩 홍보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꿨다. 새로운 '플렉스 힌지(Flex Hinge)'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캠(FlexCam)'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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