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엔터) 소속 NCT 세계관의 옴니버스 웹툰 'NCT: 드림 콘택트'와 신인 그룹 라이즈 성장사를 담은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웹소설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NCT: 드림 콘택트'는 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형식으로, 꿈을 통해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 된다는 NCT 세계관을 담았다. ZQ, 서글, 김호애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오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해 북미, 일본에서도 동시 연재된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데뷔를 앞둔 그룹 라이즈를 중심으로 성장통을 극복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웹소설이다. 오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한다. 삽화에는 낙디 일러스트레이터, 노곤 작가가 참여했다.

이번 웹툰·웹소설은 카카오엔터와 SM엔터의 첫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업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3월 SM엔터의 주식을 공개매수해 총 39.87%의 지분을 확보했으며, 이달 1일에는 양사의 북미 현지 통합 법인을 출범시킨 바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온 SM엔터와 함께 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