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이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협력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CJ 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 'CJ ONSTYLE'에 첫 공개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 공동 기획 및 제작했다. 다양한 취향을 지닌 요즘 3040세대의 일상 속 이야기를 다뤄, 차별화된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평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되며,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해 한 편당 10분 미만 길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다.

청첩장 모임으로 인한 예비신부의 고충 에피소드를 담은 1화 '지옥의 청첩장 모임' 편은 4일 만에 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젊은 엄마들의 신조어를 조명한 2화 '엄마들의 줄임말' 편은 이달 8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달 중순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 '왓츠인마이앱'도 론칭한다.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자신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앱을 공개하면서 쇼핑 취향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왓츠인마이앱'은 화요일 6시, 격주마다 새 영상이 업로드된다.

회사 관계자는 "CJ ENM엔터테인먼트 부문과 CJ 온스타일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는 한편, 채널 간접광고(PPL), 가상광고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