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모든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 및 위임장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만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은 "KT 가족 고객이라면 결합할인을 통한 통신비 절감은 물론, 가족의 통신업무 또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가족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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