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쇼핑 경유 시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는 '위주로'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쇼핑 경유는 위주로 앱(웹)을 경유해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뜻한다. 쇼핑 경유를 하면 결제 금액 대비 최대 10%를 현금성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1월 기준 위주로를 통해 11번가, SSG, 갤러리아, 더현대닷컴, 쇼핑엔티 등 종합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결제 금액 대비 최대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예스24 에서는 최대 4.5%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의 경우 주문번호 건별 1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씩 하루 최대 50개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1개당 '제주항공 국내 항공권 편도', '배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위주로 포인트 적립' 등 당첨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 200여개가 입점돼 있는 편집샵 '서울쇼룸'의 경우 위주로를 경유해 이용하면 고객이 4만원만 써도 10% 적립에 500원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월 11일까지 위주로 앱 내 '캐시펫'을 키우는 게임에 참여만 해도 'LG스탠바이미', '타이탄700 전기 자전거', '다이슨 에어랩', '위주로 쇼핑지원금 5만 포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쿠팡 스탬프, 편집샵 등 적립 서비스 이용 횟수가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김교수 SK플래닛 CBO는 "혜택 제고를 위해 오픈된 위주로를 통해 제휴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해가는 합리적인 구매 패턴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앞으로 위주로가 유통 생태계를 확장하고 서비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태훈 기자 hun2@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