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AR스튜디오 그리스 여행 방송/사진=쇼핑엔티 제공
쇼핑엔티 AR스튜디오 그리스 여행 방송/사진=쇼핑엔티 제공

쇼핑엔티가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한 여행 방송을 확대합니다. 

쇼핑엔티는 연말연시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상품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여행 상품 방송을 대폭 늘렸습니다. 특히 AR 기술을 도입해 생생한 현지 모습을 전달하겠다는 계획도 세웠습니다. 


가성비 제품...AR로 생생한 현장 전달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높은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가을-겨울 시즌 여행' 방송 비중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4분기 150회로 확대 방송합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에 AR기술을 도입, 해외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과 배경을 제공할 예정인데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과 시청의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에 도입하는 AR 기술은 스튜디오 촬영 시 실제 배경과 건물 등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보다 입체적인 화면을 연출합니다. 쇼핑엔티는 앞서 지난 2022년 디지털세트 '미디어 월)'을 도입해 고객에게 생생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및 중국 제품 대거 준비

쇼핑엔티는 중국, 대만 등 근거리 지역부터 사이판, 보홀 등 동남아까지 AR 기술을 도입한 해외여행 상품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11일에는 하나투어 방콕/파타야 패키지를 출발일에 따라 최저가 34만9000원부터 선보입니다. 

연말과 내년 3월까지 여행 가능한 상품으로는 하나투어 청도, 다낭호이안을 비롯해 라오스, 하노이, 싱가포르, 보라카이, 장가계, 백두산 등 고객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와 최근 다시 주목되고 있는 중국 등 다양한 여행상품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연말 해외여행 인기 상품인 중국, 동남아 가성비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AR 기술을 담아 현지 생동감을 부각하고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편성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