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업비트
/ 사진제공=업비트

민족 대명절 설이다. 아직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세배를 하고 용돈을 받을 생각에 설레고, 직장인들은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고, 조카들 용돈도 챙길 생각에 통장이 떨리는 날이다. 그렇다면 위아래로 용돈을 살포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세뱃돈은 누가 챙겨줄까? 바로 가상자산 거래소다. 테크M이 이제는 세뱃돈을 주는  위치가 되어버린 이들을 위해 5대 원화 가상자산 거래소 이벤트를 모아봤다. 

10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 업비트 NFT는 오는 12일까지 새해맞이 럭키 드로우 NFT 이벤트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에서 ‘업비트 NFT’ 채널을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추가해 기프트코드를 받아야 한다. 이벤트 경품은 ▲맥북 에어 15인치(1명) ▲아이폰 15 프로 128GB(2명) ▲에어팟 맥스(3명) 등이다.

더불어 오는 13~15일 업비트 NFT에 접속, 응모권 NFT를 얻을 수도 있다. 로그인 후 이벤트 드롭스에서 ‘무료 선물 받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권 NFT 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무작위로 지급된다. 선물은 총 1만개로, 1인당 하루에 한번씩 참여 가능하다.

/ 사진=빗썸
/ 사진=빗썸

빗썸은 가상자산 엑스플라(XPLA)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1엑스플라 이상 매수하면,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이 100만엑스플라(약 2억원)를 나눠 갖는다. 이중 40만 엑스플라는 일 별 챌린지 성공한 고객에게 지급한다. 60만엑스플라는 8일 연속 성공한 고객에게 추가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빗썸은 2월 신규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빗썸에 처음 가입하고 1회 이상 원화를 입금하면 2만원 상당의 빗썸캐시를 지급한다.

코인원은 가상자산 피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22년 11월 29일부터 이벤트 시작 전까지 코인원 주문 내역이 없는 고객이 오는 14일까지 코인원에서 피블을 1회 이상 거래 체결하면 총 4400만피블(약 2500만원)을 이벤트 참여자들과 나눠 갖는다. 또 같은 기간 피블 누적 거래금액 상위 1등부터 100등에게 피블을 나눠준다.

/ 사진=코빗 제공
/ 사진=코빗 제공

코빗은 네이버인증서 간편인증 추가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네이버인증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인증서 간편인증 이용 고객 중 가상자산 10만원 이상 누적 거래 체결 완료 고객 중 400명을 추점해 5000원을 지급한다. 또 50만엑스플라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고팍스는 2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 매일 출석체크 시 20p를 지급하고, 7일 연속 출석체크 시 2월 룰렛 이벤트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최대 1만p 당첨이 가능하다. 또 같은 기간 4대 가상자산 거래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기간 중 고팍스 K원화마켓 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거래량 합산 후 순위에 따라 USDC를 차등 지급한다.

세뱃돈을 못받아 서러운 어른이라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가상자산으로 세뱃돈을 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