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한 사례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 2024' 3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어워드에서 IPTV 서비스 'U+tv 넥스트'와 펫 커뮤니티 '포동',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가 고객 중심의 디자인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각각 UI(사용자 환경) 부문, 서비스 디자인 부문,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UI 부문에서 '디지털 미디어 환경'으로 본상을 수상한 U+tv 넥스트는 VOD, OTT, 실시간 콘텐츠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탐색하고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깔끔한 블랙 테마 디자인은 물론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모바일 앱'으로 본상을 수상한 포동은 보호자와 반려견의 교감을 높이도록 돕는 펫 커뮤니티다. 현재 40만 반려인이 이용하고 있다. 반려견 행동분석 전문가와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를 개발해 반려견 성향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특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교정 가이드를 제공해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몰입감을 높이는 미드폼 콘텐츠로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스튜디오 X+U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브랜딩'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미디어 플랫폼과 SNS 썸네일, 굿즈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제네시스에 'U+모바일tv' 탑재…실시간 채널 스트리밍 시작
- [기자수첩] MWC 휩쓴 AI...현실 삶과 점점 가까워진다
- [카드뉴스] LG유플러스, 우주 체험 교육이 가능한 메타버스 콘텐츠 공개
- "프로그램 이름 맞추면 경품이"…LG유플러스, 'U+멤버십' 사전 프로모션 진행
- LG유플러스, EV트렌드코리아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 선봬
- 스마트폰으로 항공기 탄다…통신3사·대한항공,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
- LG유플러스, 경기·강원 초교 늘봄학교에 콘텐츠 제공
- LG유플러스 유쓰 청년요금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 "유심 플라스틱 사용량 줄여요"…LG유플러스, ESG 경영 앞장
- LG유플러스, 너겟 3월 혜택 '올인패스' 쏜다
- LG유플러스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 폰 구매하고 배민 쿠폰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