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슈퍼앱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싱가포르항공을 시작으로 항공사와 여행사간 직거래 판매 서비스인 NDC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NDC는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제정한 항공권 예약·판매 기술 표준으로 항공사의 자체 API를 여행사, OTA에 연동 직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NDC 도입을 통해 일반적인 싱가포르항공의 항공권을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항공기의 출도착, 비행시간 등의 기본 정보를 비롯해 기내식과 좌석 위치 선택, 수하물 무게와 개수, 기내 무료 인터넷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컨텐츠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마이리얼트립은 글로벌 항공·여행 IT기업 아마데우스의 NDC 중간집합자 서비스인 'Travel API'와의 연동을 통해 싱가포르항공의 경쟁력 있는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지난달 11일 선보였으며, 일별 거래액이 판매 이전 대비 평균 20배 이상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항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이 높은 다채로운 여행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향후에는 더욱 다양하고 개인화된 여행 옵션으로 여행 슈퍼앱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태훈 기자 hun2@techm.kr
관련기사
- 마이리얼트립, 일본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선봬.."인기 식당 한눈에"
- 마이리얼트립, '채널톡' 썼더니...전화상담 70% 줄었다
- 패키지 여행도 마이리얼트립에서...육경건 전 하나투어 대표 CIC가 주도
- 마이리얼트립, 전 세계 85만개 숙소 예약시 수수료 0% 적용
- 마이리얼트립, 756억원 투자 유치…프랑스 투자사 지갑도 열었다
- 마이리얼트립, 마리아나 관광청과 '이웃섬 투어'....사이판·티니안·로타 간다
- 마이리얼트립, 드림플러스 손잡고 입주사 여름휴가 이벤트 진행
- 마이리얼트립,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첫 분기 흑자 기록
- "새로운 LA 관광 명소 찾아요"…마이리얼트립, 프로모션 실시
- 마이리얼트립의 글로벌 확장은 현재진행형...크리에이트립에 30억 투자 단행
- "항공권 일정변경 15분만에 완료"...마이리얼트립, 국제선 자동 변경 기능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