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2024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330명을 대상으로 총 2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한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을 창업한 김봉진 전 의장이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 100억원과 매년 회사 측의 기부금을 더해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사단법인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3월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중위소득 130% 이하)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 선발했다. 장학금은 배민 입점 업주가 아니어도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는 외식업주 가정의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선발된 장학생에게 고등학생은 300만원, 대학생은 400만원의 연간 학업지원금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을 지원한다.
이 날 장학생 대표로 수여식에 참여한 대학생 송유리 양은 "애쓰시는 부모님을 위해 효도해야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꿈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준 우아한형제들에 감사하다"며 "장학금을 활용해 산업인력개발이나 교육 분야를 더 공부하고 싶고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함께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외식업주 자녀의 학업적 성취와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국환 대표는 "배민은 장학금 외에도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며 "배민과 사장님, 자녀분들 모두 다 같이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관련기사
- 배달료 안받는 '배달 플랫폼'...퀵커머스 쩐의 전쟁 스타트
- 배달의민족, UI·UX 개편…업주 성장·고객 편의성 강화한다
- 배민 배달로봇 딜리, 해외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 우아한형제들, 어린이날 맞아 기부 캠페인 진행
- 배달의민족, 착한가격업소 주문하면 할인해준다...2000원 할인 쿠폰 지급
- 배달의민족,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 진행…가성비 메뉴 활성화 돕는다
- 배달의민족, 가정의 달 맞이 임직원 봉사활동...은평천사원 방문
- 배민·외식업중앙회, 외식업주 위한 콘텐츠 협약 체결
- 설탕·식용유 등 할인 판매…배민, CJ제일제당과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 배민 B마트, 충남 농산물 기획전 열어…60여 개 상품 할인 판매
- 배민, 무료배달 구독 서비스 띄운다…'배민클럽' 운영 개시
- "누구나 쉽게 사용하세요"…배민, '쉬운 배달앱 사용법' 리뉴얼
- "생성AI·리뷰 결합해 상품 리뷰 요약해요"…배민, 제5회 우아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