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은 14일 더본코리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과 제휴를 맺고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달 2일 전 세계 120여개국에서 동시 출시한 이번 게임은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휴로 빽다방은 전국 매장에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와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 컬래버레이션 음료를 출시한다. 오는 16일부터 6월 12일까지 이벤트 기간 게임 내에서도 두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 음료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는 파티 내 딜러 직군 캐릭터의 치명타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는 모든 파티원의 받는 피해량과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 토드버그 주점 NPC(논 플레이어 캐릭터) 엘레오노라에게 말을 걸면 컬래버레이션 기념 소감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빽다방 쿨라임 에이드와 빽다방 쿨라임 스무디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크래치 쿠폰을 음료 당 1매 선착순 증정한다. 쿠폰은 별석, 인연의 결정, 운명의 결정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빽다방 멤버십 회원들은 컬래버 음료를 구매할 때 누적 주문량에 따라 '별이되어라2' 한정판 굿즈 및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맥스, 에어팟 프로, 빽다방 금액권 등이 증정되는 특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